먹거리/건강식픔

옻순먹는법,옻순의 효능

공기돌 바오로 2015. 4. 29. 14:49

옻순먹는법, 옻순의 효능

 

 

 

이웃님들 연휴 즐겁게 보내셨어요?

전 시댁, 친정 투어했어요.

시댁이 금산이라 경부고속도로로 내려갔는데

차가 어찌나 밀리던지

명절때랑 비슷하더라고요.ㅠ

시골이라

부모님들 농사일도 좀 거들어드리고,

이것저것 나물 채취해서 음식도 해먹고 바리바리 싸오고.ㅎㅎㅎ

나름 여행처럼 다녀왔어요~

 

봄이라 시골에는 먹거리가 온 천지에 널려 있더라고요.

특히 요맘때만 맛볼 수 있는

새순이 많이 있었어요.ㅎㅎ

 

오늘은 옻순 먹는법, 옻순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시골에서 해먹은 음식 중

기억에 남는건 옻순부침개예요~

 

저희는 온가족이 옻에 오르지 않기때문에 옻닭이나 옻요리를 자주 먹는편이예요.

요즘 제철인 옻순먹는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부침개는 간단하면서도 맛이 좋답니다.ㅎ

 

옻순의 효능

 

각종 염증제거에 특효, 위기능 강화, 간기능 회복,

뼈에 영양분 공급, 신경통, 골수염, 관절염에 효과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이 있어

생리통 완화, 산후풍에 좋고

피로회복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고해요.

 

<네이버지식 참조>

 

 

 


 

 

 

4월~5월이 제철인 옻순은

옻나무의 어린순으로 나물로 인기가 좋아요.

 

처음 시댁에서 먹을때는

참 별걸 다 먹는다는 생각이 들었어요.ㅎㅎ

 

옻순먹는법, 부침개부치는법은 아주 간단해요~

 

우선 줄기가 여린 것을 골라 깨끗이 씻어 두었어요~

끝부분 두꺼운 가지를 잘라버리려고

했더니 자르지 말고, 그냥 부치라고 하시네요.

나중에 손잡이처럼 들고 먹으라고요.ㅎㅎ

 

그리고 부침가루에 물을 넣고 잘 저어서 반죽을 만들어 주었어요.

 

 

 



 

 

양파나 청양고추등 다른 재료를 첨가해도 좋겠지만

저희 시어머니께서는 부침가루 반죽에 옻순만 넣고 부치시더라고요.

참 간단하죠??

그래도 맛은 참 좋았답니다.ㅎㅎ

 

 

 

 

 

 

 


가지 몇 개를 붙잡고 반죽에 풍덩 담궈주세요~~

휘휘 돌려 반죽을 뭍힌 후

후라이팬으로 직행!!

 

 



 

 

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붓고 재료를 올려주었어요~

 




 

 

빈공간에 반죽을 골고루 뿌려서 부침개 모양이 나오도록

동그랗게 만들어주었어요.

 

 



 

 

이런식으로요~~~

 

 

 

 

 

 

 

그런다음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주면 부침개 완성!!

진짜 간단하죠?ㅎㅎ

 

 

 

 

 

 

 

뒤집을때도 가지부분을 잡아서 휙~ 뒤집으니 쉽더라고요.ㅎㅎ

 

 

 

 




부침개를

손으로 가지하나 들고 쭉쭉 찢어서 먹으니 더 맛있네요.ㅎㅎㅎ

 




 

 

음~~~넘 맛있당~~

부쳐서 바로먹으니 고소하면서도 담백하더라고요.ㅎㅎ

 

 

 

 

 

 

 

 

양념 간장 맛있게 해서 콕~ 찍어먹으니 더 맛있었어요.ㅎㅎ

 

그외 옻순먹는법은

옻초무침, 된장무침, 튀김, 장아찌 효소 등으로 다양하게 있답니다.

맛도 좋고 옻순의 효능도 다양해서

요즘 많으분들이 즐겨 먹는다고해요.

 

단 옻은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등

부작용이 있으니 꼭 주의해서 드시기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