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작픔/스위시 연습

[스크랩] 7/10-흐르는버튼-2

공기돌 바오로 2008. 7. 12. 23:30









회원님들 이 작품 만드는것을 도전하여 봅시다.
시원한 겨울 사진을 골라서 다운 받아이미지를 불러올수있도록 준비하세요


총괄 : 먼저 바탕의 크기는 600*400 View=75% 로 설정합니다. 배경색:검정색
이미지준비: 400*270 짜리규격의 그림을 6매준비한다. (사전에 크기를 맞추어주는것이 좋습니다.
*마스크만들기
툴박스에서 네모툴을 이용하여 빨간 네모shape 규격은 400*270으로합니다.
위 쉐이프가 선택된 상태에서  조각을 가로세로 10로하여 나눕니다.즉 column=10 Row=10
Allow non-triangular pieces 에 첵크하여두고 Cascade order를 수평형으로하여  OK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timeline 의 Group 행  1-30프레임에서 Appear into position -Wild To Infinity를 넣고
이 타임라인을 따블클릭하여 나타난 창에서 fade=100 Scale=100 Cacade order=0
Angle=180 Cacad order=0  Overlap=40  Interlaced에는 첵크되지않은 상태로 OK합니다.
지금만든 Group을 Sprite로 처리하고 이름을 Mask라고 고치신후 
Mask 행의 30번 프레임에 Stop을 넣는다.
*이미지작업
사전에 준비된 이미지 6매를 불러온다.
불러온 이미지를 바탕에서 마스크규격과 동일하게 셑팅한다.
이미지 6매를 블럭화하여 Sprite로 처리하고 이름을 img 라고 고친다.
img 에대한 Effect와 Script 넣기
1.Timeline에서 img를 열고 이미지별로 아래와 같이 효과를 넣는다.
맨밑의 이미지 2번프레임에 Place  3번프레임에 Remove
밑에서 두번째 3       "                  4    "   
밑에서 세번째 4       "                  5    "
밑에서 네번째 5       "                  6    "
밑에서 5섯째  6        "                 7    " 
밑에서 여섯째 7       "                  8    "
2.img 행 1,2,3,4,5,6,7,8 번 프레임에 각각 stop을 넣는다.
Sprite 만들기 
img 와 Mask를 함께 블럭화하여 Sprite를 만들어 이름을 sp라고 고치고 
Sprite패널에서 Mask에 첵크한다.
*영사기 휠작업  아래 영사기 휠인 projection-1.Gif 를 따로저장하신후 
불러오기를 하여 바탕의 우측에 샘플스위시모양 위치를 맞게 정하고 셑팅한다.
너비 60*높이 270 의 타원형으로 만들어 이미지오른쪽에 위치시키고
효과를 아래와 같이 준다.
해당 타임라인의 1번프레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Return to Start - SQuish roate and grow in 넣고 삽입된 효과위에서 따블클릭하여
새로나타난 창에서 아래와 같이 숫자를 삽입하고 ok 한다.
Duration=160 Shrink=0 Squeeze=100 Fade=0 Color change=0으로 수정하고
outline 에서 projection-21.gif를 Sprite로 만들고 이름을 "영사기" 라고 고친다.
*버튼 만들기 
버튼이미지의 삽입과 최초위치
이미지 여섯매를 다시 불러다가 삽입하여 25%로 줄인후 영사기 꼭대기에 위치시킨다
이후 이들 이미지를 버튼이미지라고 고쳐서 정리한다.
*버튼이미지의 이동작업 
작업의 편의상 아웃트라인의 맨위쪽에있는 이미지를 선택하여 이동작업후 이의 효과를 
복사하여 여타 버튼 이미지에 붙여넣기로 한다.
전체 버튼 이미지를 블럭한 상태로 한꺼번에 작업 할수있다.
맨위의 이미지에 대해 아래와 같이 작업한다.
타임라인  1번 프레임에서  Place를 넣고 이를 활성화된 상태에서
프렌스폼패널에서 수평회전각을 0.수직회전각을 70 을 주고 
스테이지에서 수평으로 비스듬한  이미지를 영사기 꼭대기에 맞춘다
40번 프레임에서 떠블클릭하여 수평회전각을 0 수직회전각을 25로주고
스테이지에서 영사기의 3/1정도로 끌어내린다.
80번 프레임에서 떠블클릭하여 수평회전각을 0 수직회전각을 0으로주고 
스테이지에서 이미지를 영사기 3/2까지 끌어 내린다.
120번프레임에서 떠블클릭하여 수평회전각을 0 수직회전각을 -10으로주고 
스테이지에서 이미지를 영사기 아래까지 끌어 내린다.
140번 프레임에서 떠블클릭하여 수평회전각을 0 수직회전각을 70으로주고
스테이지에서 이미지를 영사기 아래쪽으로 내린다.
200번 프레임에서 따블클릭하여 수평회전각 0 수직회전각을 70으로 된상태에서 
이미지를 왼쪽 바같으로 수평으로 이동하여 스테이지 밖으로 퇴출시킨다.
*이제 각각의 버튼이미지에 효과를 복사하여 붙여넣기를 하고 이미지별로
 버튼을 제어하기위한 효과를 아래와 같이 넣는다.
타임라인에서 각 스프라이트에 아래와 같이 효과를 넣는다.
버튼이미지의 맨밑의 것에 1번에서 place
버튼이미지의 맨밑의 것에 41번에서 place
버튼이미지의 맨밑의 것에 81번에서 place
버튼이미지의 맨밑의 것에 121번에서 place
버튼이미지의 맨밑의 것에 161에서 place
버튼이미지의 맨밑의 것에 201번에서 place ,1400번 프레임에서 Place
1400번 프레임에서 반듯이 Place를 주어야 반복주기가 이루어 집니다.
버튼이미지에 Script 넣기
Sayout 의 Script 버튼을 눌러 모드가 Guided상태에서
Outline에서 버튼 이미지 1을 열고 버튼 이미지를 선택하여 아래의 
순서대로 Script를 넣는다. 반듯이 Sprite 안에 있는 버튼 이미지에 
Script를 넣어야 함
1. Add script -Event-Button-on release하고
2.Add Script-Move Control-goto AndPlay-gotoAndPlay(FRAME) 하여 
아래쪽에 있는 gotoAndPlay창에서 Target란의 V를 눌러  parent.sp.img
(또는 sp.img)를 선택 Frame 에서 2로 수정한다.
3.Add Script- Move Control-Play하고 아래쪽에 있는  gotoAndPlay창에서
Target 란의 V를 눌러 parent.sp.mask(또는 sp.mask)를 선택한다.
나머지 버튼 이미지에 대한 작업
각 Sprite를 열고 해당 이미지버튼을 선택한 다음에 
1.버튼이미지 1에 넣은 Script를 복사하여
2.각 버튼 이미지별로 붙이기하고 Frame의 수치를 아래처럼 수정한다.
*반드시 Sprite안에 있는 버튼 이미지에 Script를 넣어애 함
2번버튼이미지 3,
3번  "        4,
4번  "        5,
5번  "        6,
6번  "        7 
이제 완성되었습니다. 테스트하여보시고 이미지가 돌아가면서 이미지가
마스크속에도 동일하게 나타나면서 조각이 화면 가운데로 내려오면 
잘 만드신것입니다.
*바탕의 글을 넣는것은 투명 글라디언트를 사용하시고 글을 넣으시면 됩니다.
이 부분은 각자 마음대로 만들어 보세요
출처 : 복사골쉼터
글쓴이 : 인 성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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