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나다

캐나다 토론토에서

공기돌 바오로 2009. 5. 30. 09:04

             
      토론토의 CN 타워 (CNTower) 유니언 역의 서남쪽으로 서 있는 타워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축물임을 자랑한다. 전체높이는 533m이며, 전망대는 351m의 스카이 포드 (Sky Pod)와 447m의 스페 이스 데크(Space Deck)에 있다. 스카이 포드에는 450명을 수용할 수 있는 회전 레스토랑이 있으며 전망대는 실내와 실외에 있다. 스페이스 데크로는 스카이포드에서 엘리베이터를 갈아타고 간다. 스페이스 데크는 특히 전면이 유리로 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바닥도 유리로 된 부분 (Glass Floor)이 있어 특색이 있으며, 화창한 날에는 160㎞ 앞까지 볼 수 있다. 또한 타워 지하에는 우주 여행을 체험할 수 있는 어트랙션 우주여행(Tour of the Universe) 코너도 있다. 여름철 9㏂∼12㏂(겨울철 10㏂∼11㏘). 지하철 유니언 역에서 스카이 워크를 따라 도보로 5분.
      바오로 jang.h.s. 공기돌 인사드립니다.
      어제는 토론토 이튼 백화점을 둘러보고 세계에서 제일 높은 C. N. Tower 을 찾아갔습니다. 하늘을 찌르듯이 치솟은 타워 위까지 가보고싶어지만 사람이 많아 다음으로 미루고 그곳에서 유명하다는 희성식당에 가서 바다가제 요리 을 식구들과 먹으며 밀어를 나누며 음식을 나누어 먹고 정을 나누고 하였습니다. 도보로 한참을 가 온타리오 호수를 찾아 갔습니다 잔잔한 물결을 혜 치며 대형 유람선이 막 도착을 합니다. 잔잔히 밀려오는 물결 멀리서 돛단배가 여럿이 보이는 군요 물살을 가르며 달리는 모다 보트 한 장의 수채화로 저의 눈 앞에 펼 처집니다. 많은 관광객 거리 의 악사들을 뒤로하며 전동차 을 타고 집으로와 아이들이 환영파티 을 열어 정을 나누었습니다. 캄캄한 밤에 오색불빛을 헤치며 다시 호수로 갔습니다. C. N. 타워가 멀리서 불빛을 비추며 빤짝이고 있 습니다. 우리나라, 5배나 크다고 합니다. 호수 멀리서 아주 큰 물새 고니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공원으로 이루어진 이곳에 연인들이 쌍쌍이 사랑을 나누고 있습니다. 하느님!! 감사 합니다 아름다운 이곳에 저의 자식들을 인도하시여 살게 해 주시어 건강 주시고 이곳에 자손들이뿌리 내리고 살게 해 주시어 감사드립니다. 우리아이들이 성당이 멀어 주일을 못 지키고 있습니다. 주님, 우리자식들을 인도해주십시오. 캐나다 토론토에서 바오로. jang, h, s. 공기돌.


      '카나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나다 토론토  (0) 2009.06.04
      캐나다 토론토  (0) 2009.06.04
      토론토의 시내 교통  (0) 2009.05.27
      [스크랩] 자연의 아름다움으로 축복받은 국가 캐나다  (0) 2009.05.27
      [스크랩] 시엔타워  (0) 2009.05.27